모든 국민이 기다리던 재난지원금 신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벌써 많은 분들이 재난지원금을 이미 신청하셨을 텐데요. 이번엔 하나은행의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혜택
우선 신청에 앞서 하나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 좋은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재난지원금 사용 시 사용내역과 잔액을 실시간으로 문자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또한 재난지원금 사용 건도 카드실적에 포함된다고 하니 좋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사용 상세내역과 잔액조회가 가능하다는 점도 편리한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보유하신 본인 명의 여러 개의 하나카드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체크카드도 포함됩니다. 단 주의하실 점은 하나 BC카드의 경우에는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셔야 하는데,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하나은행 영업점 신청
9월 13일부터는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신청을 받기 시작합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화신청(콜센터, ARS)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로 전화하셔서 연결 후 #버튼을 누르셔서 신청하시거나, 전용 ARS 1800-3701로 전화하셔서 안내에 따라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전화신청도 9월 13일부터 신청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신청
대부분 온라인을 통해 신청을 많이 하실 텐데요. 요일제는 오늘(9월 10일)이 마지막이라 9월 11일부터는 요일제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신청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려면 우선 하나카드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신청 관련 페이지가 바로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에 오시면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 안내가 나옵니다. 신청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대상 여부 조회(본인인증)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하는 단계로 이동합니다. 본인인증은 소유하고 있는 하나카드 또는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인증은 카드번호와 CVV번호, 카드 비밀번호 앞 2자리를 입력하시면 되며, 휴대전화인증은 본인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통해 인증을 하게 됩니다.
2. 약관 동의
본인인증을 마치면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전체 동의해주시고 확인을 누릅니다.
3. 신청 조회 결과
신청 조회 결과 화면이 나오면 해당 가구원수와 그에 따른 지원금 금액이 나옵니다. 최종적으로 확인하시고 체크 후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시면 보통 다음날에 지급되며 지급된 날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자동 소멸되니 반드시 그전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하나은행 하나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기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내역 조회와 대상 가맹점 조회, 주소이전 시 거주지역 변경 신청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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